June 16, 2024
Do not try to be the smartest in the room; try to be the kindest.
저는 항상 제 자신이 특별히 똑똑하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제 생각에 저는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미리 찾아내는 '눈'이나 '코'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제 경력 동안 너무 많은 것들을 개발해서 특별히 전문가는 아니에요.
스페인어에는 "Maestro Liendre: De tó sabe, pero de ná entiende."라는 말이 있어요. 저는 이 말을 번역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그리고 싶지도 않아요), 이 말이 딱 맞아요.
그래서인지 지난 몇 년간 제가 회의를 할 때마다 이 말을 염두에 두었던 것 같아요. "방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말고, 가장 친절한 사람이 되세요."
What does that mean? Well, the main point is always being willing to help.
그게 무슨 뜻이냐고? 항상 기꺼이 도와주는 게 핵심이에요.
이것은 명백한 조언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승패가 갈리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회의와 협상을 나타낼 때 "전쟁"이라는 개념을 사용합니다. 이 소프트 스킬은 게임 체인저입니다.
회의에서 친절한 사람에게 기대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친절한 프레임워크" 또는 "El Framework Güenagent"라고 냉정하게 부릅니다:
- 경청
경청은 매우 중요하고 회의에서 발견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머릿속에 연설을 하고 도착해서 다른 사람들의 관점에 대한 연결고리나 맥락 없이 그저 자신의 차례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 존경심
착하다는 것은 새로운 펑크이고, 다른 현실들에 대한 존중과 이해는 로제타 스톤입니다. 우리는 존경심을 가지려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을 요구해야 합니다.
- 공감
공감은 듣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테이블로 가져오는 주제나 문제의 배경을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이 되어야 합니다.
- 결단력
테이블 위의 해결책으로 끝나지 않는 회의는 관계자 모두에게 시간 낭비일 뿐입니다. 킬러 콤보에서 1, 2, 3번 포인트를 적용하면 처음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해결책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저에게 이런 상황은 기본적으로 발생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다른 덜 유쾌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보다 "착한" 사람들을 발견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무엇을 추측해 보세요? 친절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적용할 때,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같은 것을 기대할 수 있고, 이는 팀 간에 좋은 체계를 확산시킵니다.
그래서, 이것이 제가 회의에서 친절하게 대하는 특별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방에서 제일 똑똑한 사람은 소수만 그리워하겠지만 친절한 사람은 모두가 그리워할 거예요.
[원글]
https://www.jorgegalindo.me/en/blog/posts/do-not-be-the-smartest-in-the-room-try-to-be-the-kind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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